방콕은 세계 여행자들의 ‘메카’이다.
특히나 ‘카오산 로드’는 자유 여행자들의 ‘천국’이라고도 불린다.
태국에서 꼭 맛봐야 할 먹거리 TOP 5
1. 카오산 로드 ‘팟타이’
카오산 로드(Khaosan Road)는 세계적으로 이름난 배낭여행자 거리로 언제나 붐비는 곳이다.
카오산 로드나 람부뜨리 로드에서 맛보는 노점 ‘팟타이(Pad Thai)’는 자유로운 분위기의 카오산 로드를 느끼며 고소한 땅콩 토핑과 함께 태국의 맛을 저렴하게(약 2천원 정도) 느낄 수 있는 볶음 누들이다.
2. 카오산 로드 ‘로띠’
‘로띠(Roti)’는 우리나라 음식으로 치면 ‘호떡’ 같은 느낌의 다양한 토핑으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길거리 간식이다. 얇게 편 밀가루 반죽에 바나나, 초콜릿, 허니, 에그 등 다양한 재료를 토핑 해서 먹으며 매우 저렴하다(약 천원 정도).
3. 아침으로 먹기 좋은 ‘갈비국수’
‘갈비국수(Kuai-Tiao Nuea Pueay)’는 조식으로 먹기 딱 좋다. 외식을 선호하는 태국은 오전에만 장사하는 식당들이 꽤 많다. 국숫집도 대부분 아침 일찍과 저녁 시간에만 여는 편인데, 유명한 집은 온종일 운영하기도 한다. 갈비국수는 고기를 푹 고아 육수를 내고 갈빗살과 함께 먹는 누들이며, 가격 또한 저렴하다. (약 2~3천 원 정도)
4. 태국 맥도널드에만 있는 ‘콘파이’
전 세계 맥도널드에서 국가마다 다른 파이를 팔기도 하는데, 특히나 태국은 ‘콘파이(Corn Pie)’가 가장 유명하다. 콘파이 만을 먹기 위해서 맥도널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많다. 가격은 약 900원 정도이다.
5. 태국을 대표하는 음식 ‘똠얌꿍’
‘똠얌꿍(Tom Yam Kung)’은 새우, 코코넛 오일, 레몬그라스, 라임 등을 넣고 끓여 만드는 수프로 태국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다. 위에 소개한 음식들보다는 가격이 높은 편이며 똠얌꿍 챔피언도 가릴 만큼 태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하지만 향신료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라면 도전하지 말아야 할 음식 중 하나이기도하다. (가격은 레스토랑마다 다르나 저렴한 곳은 약 오천원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