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 (베트남 북부 배낭여행 루트 추천)에 이어 남부 배낭여행 루트 추천을 해드릴까 한다.
베트남 남부 배낭여행 루트 추천
14박 15일인 경우
① 호치민(1) in – 무이네(3) – 달랏(4) – 나짱(3) – 호치민(3) out
② 호치민(1) in – 무이네(3) – 달랏(3) – 나짱(4) – 호치민(3) out
③ 호치민(2) in – 무이네(3) – 달랏(4) – 나짱(3) – 다낭 & 호이안(3) out
④ 호치민(2) in – 무이네(3) – 달랏(3) – 나짱(4) – 다낭 & 호이안(3) out
⑤ 호치민(1) in – 푸꾸옥(4) – 무이네(3) – 달랏(3) – 호치민(3) out
⑥ 호치민(1) in – 푸꾸옥(3) – 무이네(3) – 달랏(4) – 호치민(3) out
※ 괄호의 숫자는 추천 숙박일 수입니다.
위와 같이 추천하는 도시는 총 7개 도시(호치민, 무이네, 달랏, 나짱, 다낭, 호이안, 푸꾸옥)이다. 하지만 15일 동안 7개 도시를 다 돌아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래서 위와 같이 추천드리며, 각 도시들을 간략하게 소개해 볼까 한다. 참고하여 본인이 원하는 도시를 선택해 조금 더 길게, 또는 조금 짧게 일정을 계획해보자! ( ※ 밑줄 쳐진 곳을 클릭하면 지도를 볼 수 있다.)
호치민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보다 발전된 도시이다. 사진을 찍기 좋은 스폿도 많고 카페나 맛집 투어로 좋다. 근교 투어로 구찌터널 &까오다이사원, 메콩강을 돌아볼 수 있는 메콩델타투어가 있다.
무이네
휴양과 관광을 하기 좋은 도시이다. 리조트나 좋은 호텔에서 2박 이상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지프 투어를 꼭 해보라고 추천드린다. 지프 투어는 일출을 볼 수 있는 코스와 일몰을 볼 수 있는 코스 이렇게 2개의 투어로 나뉘는데, 둘 다 해본 결과 장단점이 나뉘어 어떤 것을 해보라고 추천드리기 어려울 것 같다. 일출 투어의 묘미는 일출과 아침에만 볼 수 있는 피싱 빌리지의 멋진 관경이었고, 일몰 투어의 장점은 멋진 일몰과 오후에 투어를 시작하므로 맑은 정신으로 재밌는 사막 ATV나 장판 썰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달랏
베트남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휴양 중 한 곳이다. 1년 내내 날씨가 덥지 않아서 여행하기 참 좋은 도시이며, 프랑스식 별장이 많이 남아있어 휴양과 관광을 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 커피농장이 있어,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도시이다. 추천 관광으로는 바오다오 황제 여름궁전, 달랏 대성당, 죽림 선원 (케이블카), 다탄라 폭포 (롤러코스터) 등을 가는 일일 투어와 달랏 기차역, 크레이지 하우스, 쑤어 흐엉 호수, 랑비앙 산, 코끼리 폭포, 메링 커피정원 등이 있다.
나짱(나트랑)
대부분 휴양을 하기 위해 방문하는 도시로 고급 리조트나 호텔에서 2박 이상하며 수영과 물놀이를 즐긴다. 추천하는 액티비티로 펑키 몽키 투어가 있다.
다낭
관광과 휴양을 모두 할 수 있는 도시중 하나이다. 하지만 다낭의 미케 비치는 물이 깨끗하지 못하다. 오히려 호이안 쪽의 해변이 조금 더 깨끗한 편이다. 공항이 굉장히 가깝기 때문에 인아웃시 1박이나 2박 정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미케 비치에 위치한 해산물 레스토랑에서 꼭 한번 방문해 싱싱한 해산물을 즐기기 바란다.
호이안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작은 마을이다. 밤이 조금 더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이며, 다낭에서 1시간밖에 소요되지 않아 다낭과 함께 여행하기 좋다. 맛집이나 카페 투어 하기에도 좋으며, 바나힐 투어도 이곳에서 가능하다. 매일 나이트마켓이 열린다. 매달 보름날이면 조금 더 멋진 풀문 행사를 볼 수 있으며, 정월대보름에는 호이안 강에 소원 등을 띄우는 멋진 관경을 볼 수 있다.
푸꾸옥
호치민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소요되는 휴양지이다. 조용하게 휴양을 원한다면 추천한다. 대표적으로 남부 투어와 북부 투어로 나뉘는데, 선호하는 투어는 남부 투어가 약간 더 높다. 추천 관광지로는 샤오 해변(Sao Beach), 바이다이(Bai Dai) 해변, 혼탐 케이블카, 빈펄랜드, 호국사 등이 있다.
※ 밑줄 쳐진 곳을 클릭하면 지도를 볼 수 있다.
위의 추천도시 중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여행지를 선택해 일정을 계획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