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온라인 여행 미디어 인디펜던트 트래블러 닷컴 (IndependentTraveler.com)에서 선정한 태국에서 꼭 즐겨야 할 경험 11가지 (11 Best Thailand Experiences)를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1. 프라야 나콘 동굴 (Phraya Nakhon Cave) 탐험
태국에서 최초로 등록된 해양공원인 카오삼로이요트 국립공원(Khao Sam Roi Yot National Park) 안에 가장 독특하고 멋진 동굴인 프라야 나콘 동굴을 꼭 탐험해 보기 바란다.
2. 코끼리 목욕시키기
치앙마이 시내에서 약 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코끼리 자연공원(Elephant Nature Park)에 방문해서 코끼리 목욕시키는 경험을 해보자! 코끼리 트래킹은 태국 곳곳에서 경험해 볼 수 있지만 코끼리 먹이를 주고 목욕시키는 경험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 요가 & 마사지 스쿨
태국 전역에서 요가나 마사지를 배울 수 있다. 다양한 요가 프로그램과 직접 마사지 스쿨에서 마사지를 배울 수 있다.
4. 수상시장 방문
방콕에서 멀지 않은 곳부터 약 3시간 걸리는 후아힌의 삼판남 수상시장 (Sam Phan Nam Floating Market)까지 다양한 수상시장을 만날 수 있다.
5. 화이트 사원 & 블랙 하우스 관람
치앙라이에 위치한 화이트 사원이라고 불리는 왓 롱쿤(Wat Rong Khun)과 블랙 하우스라고 불리는 반 담 (Baan Dam)을 꼭 관람하자!
화이트 사원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블랙 하우스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6. 태국 마사지받기
타이마사지로 여행의 피로를 풀어보자. 2시간 전신 마사지나 발마사지를 추천한다.
왓포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왓포 사원안에 왓포 마사지샵이 위치해 있다.)
7. 타이 쿠킹 스쿨에서 요리 배우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똠양꿍, 쏨땀, 팟타이 등등 태국 전통 음식을 배우는 경험을 해보자!
8. 쇼핑 하기
짜뚜짝(Chatuchak) 주말시장, 치앙마이 선데이 마켓 등 태국에는 규모가 큰 마켓이 많다. 한달을 봐도 다 보지 못한다는 말이 있을 만큼 다양한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9. 아유타야(Ayutthaya) 유적 탐험
방콕 북쪽으로 약 60km 떨어져 있는 아유타야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유적이다. ‘불멸’이란 뜻의 아유타야는 1350년에 건립되어 15세기 중반 멸망하기 전까지 태국 불교문화와 왕가의 변천사를 보여주는 중요한 유적이다.
10. 홈스테이 체험하기
태국 치앙마이 트래킹 코스 중 1박 이상의 코스들은 태국 북부 산악지대의 카렌(Karen)족의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참고로 난방이나 에어컨 따위는 없다.
11. 축제 즐기기
송끄란(Songkran)과 로이 끄라통 (Loi Krathong)은 한 번쯤은 꼭 즐겨야 할 축제이다.
기사 소스 출처 : IndependentTravel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