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 수트라하버 골드카드 이용후기

Posted on Posted in Hotel & Hostel, REVIEWS, 코타키나발루

이번에 수트라하버에 3박을 머물며, 2일은 골드카드를 이용했다.

일단 나에게 제일 필요한 것은 레이트 체크아웃이었고, 그 혜택이 바로 골드카드에 있었기 때문에 주저 없이 선택했다. 결론만 이야기하자면 아주 탁월한 선택!

 

수트라하버 골드카드 : 오로지 한국인을 위해서 수트라하버에서 만든 올인 클루 시브 카드로, 국내 여행사나 수트라하버 전문 예약처를 통해 수트라하버 예약 시 구매 가능하다. 2일 이상 구매 조건이 있으며, 1인 1일 90$이다. (참고로 아고다 등 해외 예약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 시 구매 불가, 현지 게스트하우스에서 현지인만 사용 가능한 멤버십 카드를 구매해 고객들에게 이용하게 하는데, 불법이라 걸리면 불이익이 생긴다고 함

 

 

혜택 1. 레이트 체크아웃

처음 체크인할 때 골드카드를 받게 되며, 아래 사진과 같이 설명서와 동봉된 골드카드가 내손에..

아주 작은 글씨로 혜택들이 다양하게 쓰여있는데, 내가 제일 마음에 들었던 첫 번째 혜택은 바로 레이트 체크아웃이다. 체크인할 때 골드카드 받으면서 레이트 체크아웃 여부를 물었는데, 직원 왈 ‘노 프로블럼‘ 앗싸~ 오후 6시까지 가능한데, 나는 4시라고 했다. 혹시 몰라서 쫄아가지고 ㅎㅎ

 

 

혜택 2. 3식 모두 포함 

수트라하버에는 총 15개의 레스토랑이 있는데, 골드카드로는 리조트 내 레스토랑 8곳과 마누칸 아일랜드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 있다. 2일만 이용해도 총 6식인데 각각 다른 레스토랑에서 충분히 이용 가능해서 좋았다. 물론 맛있어서 또 간 곳도 있다 ㅎㅎ

 

 

 

알프레스코에서 선셋을 보며 꼭 디너를 즐기기 바란다.

 

 

혜택 3. 마누칸 아일랜드 

개인적으로 투어상품을 이용 시 약 150~200링깃정도 (6만원상당)이 드는데 골드카드를 이용하면 마누칸 아일랜드를 무료로 다녀올 수 있다. 혹시 몰라서 체크인할 때 예약해야 되냐고 물어보니까 예약은 안 해도 되고, 페리 시간보다 30분~1시간 정도 일찍 가서 골드카드를 제시하면 된다고..

 

 

 

골드카드를 씨퀘스트에 제시하면 종이 하나를 주는데 거기에 내 이름하고 방 번호 적고 사인하면 된다. 그러면 제티 티켓을 준다. 신기했던 건 다들 패키지로 와서 한배에 막 20명씩 타는데, 나만 혼자 타고 갔다 ㅎㅎ 프라이빗 보트 투어를 했다.

 

 

 

섬 도착해서 해양공원 이용료 10링깃은 별도이다. 스노클링 장비도 나는 가져가서 따로 빌리진 않았다. 대여는 씨퀘스트에서 10% 할인받아 대여 가능하다.  골드카드에 3식 모두 포함이라 마누칸 아일랜드 리조트 내 레스토랑에서 BBQ 런치 뷔페 이용 가능하다.

 

 

 

혜택 4. 무료 시내 셔틀버스 

시내로 나갈 일이 있다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자세하게 타임 테이블이 로비에 있고, 골드카드를 보여주면 셔틀버스 티켓을 준다. 탈 때는 안 보여 줘도 되더라 ㅎㅎ 그냥 타도 기사 아저씨 아무 말 안 함 ㅋㅋ 코스는 이마고 몰, 워터프런트, 위즈마 메르데카 이렇게 간다.

 

 

 

혜택 5. 레크리에이션 

골프클럽에서는 드라이빙 레인지 1인 1회 50 볼 무료이고, 마리나 컨트리클럽에서는 볼링 1일 1회 무료 (양말 미포함)에 드링크도 1잔 무료다. 배드민턴, 테니스, 스쿼시, 탁구는 무제한 이용 무료이다 (공은 별도 구매)

금~일과 공휴일에는 무료 영화 관람, 키디즈 클럽 입장 무료, 피트니스 센터 이용 무료이다.

 

 

 

혜택 6. 특별 할인 서비스

모든 레스토랑 메뉴 및 음료 10% 할인 (주류 및 담배 제외)

만다라 스파 & 차바나 스파/ 헤어 & 네일숍 / 씨퀘스트 해양스포츠 & 액티비티 / 북 보르네오 기차  각 10% 할인

푸트리 수트라 15% 할인

 

골드카드 이용 총평 : 사실 레이트 체크아웃만 해도 5성 호텔이면 1박 요금을 받는데, 90불이면 거저다. 아주 만족한다. 전 일정 식사가 포함이기 때문에 시내에 나가지 않아도 되고, 마누칸섬 아일랜드까지 다녀오면 이건 남는 장사 ㅎㅎ 

추천 : 가족여행, 친구, 연인 모두에게 추천! 특히 레이트 체크아웃 및 마누칸 아일랜드를 간다면 더더욱 추천! 

주의점 : 양말 꼭 신고 볼링장 가세요! 맨발로 가면 양말 사야 합니다. 

 

다음 후기는 마젤란 클럽룸 이용후기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