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 본사를 둔 여행+레저(Travel + Leisure)는 수많은 독자를 보유한 여행잡지이다. 여행 매거진 TRAVEL+LEISURE 에서 선정한 태국 최고의 해변 5곳 (The Best Beaches in Thailand)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1. 라일 레이 비치 (Railay Beach)
ⓒ David Russo
크라비 (Krabi)는 태국에서 각광받는 휴양지중 한 곳이다. 석회암 절벽으로 둘러싸인 라일 레이 비치 (Railay Beach)는 아름다운 크라비의 해변 중에 최고로 꼽고 싶다. 암벽등반, 스노클링, 카약킹 등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2. 리봉섬 비치 (Koh Libong)
ⓒ Andalay resort
태국 남부 트랑 (Trang)에서 최고로 꼽히는 리봉섬 (Koh Libong)은 잘 알려지지 않은 보석 같은 곳이다. 아름다운 해안선과 함께 하얀 백사장을 가지고 있다. 트랑에서 섬 투어를 신청하면 갈 수 있는 곳으로 이곳은 무인도이다. 멸종위기의 듀공(Dugong) 이 사는 곳이기도 하다.
3. 마야 베이 비치 (Maya Bay)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The Beach’의 촬영지이기도 한 피피섬 (Koh Phi Phi)의 마야 베이 (Maya Bay)는 꼭 놓치지 말아야 할 비치이다. 삼면이 절벽으로 이루어져 보트를 통해 입구로 들어서야만 이곳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피피섬 투어를 통해 갈 수 있는 곳으로 이곳에서 숙박은 할 수 없다는 점이 안타까울 뿐이다.
4. 핫린 비치 (Haad Rin)
태국 남부의 팡안섬 (Koh Pha Ngan)에 위치한 핫린 (Haad Rin)은 풀문파티로 유명하다. 매달 보름달이 뜨는 날 이곳에 방문한다면 음주가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5. 쿳 비치 (Koh Kut)
ⓒ Soneva Kiri Resort
방콕에서 한 시간을 비행하면 만날 수 있는 쿳섬 (Koh Kut) 은 호핑투어로 유명하다. 프라이빗 한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소네바키리 리조트 (Soneva Kiri Resort)를 추천한다.
소스 및 원본 출처 : TRAVEL+LEIS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