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8월은 브라질 리우 올림픽이 열린다. 올림픽도 즐기고 리우의 멋진 해변도 즐기자!
세계적인 여행 전문 월간지인 콘드 나스트 트래블러(Condé Nast Traveler)에서 선정한 브라질 리우의 최고의 해변 5곳 (The Best Beaches in Rio de Janeiro)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1. 코파카바나 해변 (COPACABANA)
리우 데 자네이루(Rio de Janeiro)의 세계적인 관광지·휴양지로, 코파카바나(Copacabana) 해안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활처럼 완만하게 굽은 약 5㎞의 백사장에는 희고 검은 모자이크 모양으로 치장한 산책길을 따라 고급 호텔·아파트 등이 늘어서 있다. 또 동서 쪽 거리에는 상점·나이트클럽·바·극장 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고, 1년 내내 세계 각지에서 몰려드는 관광객들로 북적거린다. 특히 카니발이 열리는 2월에 관광은 절정을 이룬다.
2. 이파네마 해변 (IPANEMA)
바닷가 서쪽 끝에‘두 형제’라는 의미를 지닌 2개의 산봉우리가 솟아 있으며 해안가에는 고급 주택가가 형성되어 있다. 해변에는 축구와 배구가 결합된 풋벨리(Footvolley), 배구, 축구 등을 즐기는 사람들이 가득하고 곳곳에서 브라질의 전통 맥주 ‘카샤사(Cachaça)’를 판매한다. 겨울에는 파도가 미치는 범위가 3~4.5m에 달하고, 밝은 푸른빛에서 어두운 초록빛까지 다양한 물빛을 지니고 있다.‘게이 비치’라고 불리는 지역이 유명한데, 이곳은 동성애자들에게 우호적인 지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하늘에는 무지개 깃발(rainbow flag)이 떠 있다. 이곳의 서쪽, 부유층이 사는 레블롱(Leblon) 지역 쪽에는‘포스토 노베(Posto Nove)’라고 하는 유명한 모래사장이 펼쳐져 있다.
3. 레브롱 해변 (LEBLON)
리우데자네이루 중심부의 오른쪽에 위치한 해변으로 리우데자네이루의 환상적인 장소 중 하나이다. 알라흐가든(Allah’s Garden)을 중심으로 이파네마 해변과 구분되는 레브롱(Leblon)해변의 고지대에는 브라질의 빈민가가 자리 잡고 있다. 해변을 중심으로 리오에서 가장 유명한 빌딩들과 고급 호텔, 상점들이 위치해 있다. 특히 마리나 호텔은 해변의 환상적인 일몰을 볼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하다. 또한 해변에 있는 술집, 레스토랑 등은 밤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4. 바라 해변 (BARRA)
코파카바나 해변에서 약 18km 정도 떨어져 있는 해변 휴양지이다. 복잡한 도심과 달리 한적한 휴양을 하는 데 알맞은 곳이다. 끝없이 이어지는 백사장이 매우 아름다우며, 고급 호텔과 레스토랑, 상점 등이 늘어서 있다.
5. 조아팅가 해변 (JOATINGA)
리오에서 차로 약 30여분 떨어져 있는 작은 해변이다. 세계에게 가장 아름다운 해변에도 뽑혔던 조아팅가(Joatinga) 해변은 자연에 둘러싸인 숨겨진 보석과 같다. 강한 파도 때문에 많은 서퍼들을 볼 수 있으며, 뛰어난 자연경관과 멋진 수평선을 보며 보트 낚시, 섬 투어, 서핑 등을 할 수 있다.
원문 및 정보 출처 : Condé Nast Traveler, 네이버 지식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