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ang Dao] Villa De View Review

Posted on Posted in Hotel & Hostel, REVIEWS

딸기와 벼농사를 하는 국립공원 옆에 위치한 자연 친화적인 숙소
위치만 빼면 모든 것이 완벽에 가까운

 

2019년 초 숙소에 직접 E-mail을 보내 내 채널에 리뷰를 올려주는 조건으로 숙박권을 얻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개인적이고 솔직한 후기를 남겨본다.

 

 

Villa De View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Villadeview.Chiangdao/

1박 요금 : 약 50$ ~

아고다 예약하기 클릭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호텔스 컴바인 최저가 검색하기 클릭

 

 

총 평점 ★★★

1. 위치 ★★★

2. 가격 ★★★★

3. 서비스 ★★★★★

 

 

총평점은 4점을 주고 싶다. 일단 위치가 조금 좋지 않다. 치앙다오 버스터미널에서 약 6km가 떨어져 있다. 대중교통이 없고, 오직 픽업 샌딩으로만 이동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마켓이나 레스토랑을 포기해야만 한다. 이곳에서의 숙박은 온전히 치앙다오의 풍경과 별을 감상하며 휴양하기 딱 좋은 숙소이다. 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하다. 총 6개의 동으로 되어있고, 동 하나가 방 하나라 넓고 이용하기 편하다.

 

 

개인적으로 치앙다오를 방문한 이유 중 하나는 별을 보기 위함이었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치앙마이, 치앙다오도 미세먼지가 심해서 결국 나는 하늘의 별을 제대로 보지는 못했던 것 같다. 그 점이 가장 아쉽다. 숙소는 굉장히 안락하고 편안했다.

 

 

 

일단 나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치앙다오를 왔는데, 버스터미널에서 픽업을 무료로 해주셨다. 그렇지 않고서는 사실 이 리조트에 올 이유가 없을 것 같다. 다운타운에 숙소를 잡을 수도 있겠지만 가장 큰 장점이라면 바로 도보로 치앙다오 케이브, 치앙다오 템플, 그리고 국립공원이 바로 근교에 있어 도보로 관광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내가 묵고 있는 동안 다른 게스트 중 홍콩에서 온 손님들은 온전히 나비 사진만 찍으러 이곳에 왔다고 했다. 사실 나는 몰랐는데, 치앙다오는 나비로 굉장히 유명한 곳이었다. 정말 다양한 나비를 볼 수 있는 곳이었다. 둘째날 아침 조식을 함께 먹게 되어서 우연히 나 역시 홍콩 친구들과 함께 나비 촬영을 갔는데, 정말 재밌고 신기한 경험이었다. 이곳에 1박 이상 묵는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나비를 만나길 바란다. 참고로 이 숙소에서도 여러 종류의 나비를 볼 수 있다.

 

 

 

사실 체크인 시간은 오후 3시였으나 나는 오후 1시쯤 도착했는데, 청소를 마치고 바로 체크인을 해주셨다. 그동안 내가 점심을 안 먹었다고 하니 주인아주머니께서 오믈렛과 밥을 주셨다. 사실 매운 누들이 있었으나 내가 매운 거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자 오믈렛을 만들어주셨다. 친절하신 분들이셨다.

 

 

 

가격 대비 굉장히 훌륭한 숙소였다. 일단 방이 넓고, 치앙다오에 숙소들이 대부분 캠핑을 많이 해서 깔끔한 숙소를 찾기 힘든데 이곳은 정말 깔끔하고 좋았다. 어메니티도 충분했고, 수건도 너무 깨끗했다. 나는 혼자서 트윈룸에 묵었는데, 수건을 3일 동안 써도 될 만큼 충분히 있었다.

 

 

 

워낙 큰 숙소다 보니 농장을 운영하고 계셨는데, 조식으로 나온 딸기와 수제 딸기잼, 그리고 직접 만든 두유, 쌀도 직접 키우시고, 포도랑 딸기농장을 운영하신다고 하셨다. 그래서 딸기는 솔직히 우리나라가 더 크고 맛있었지만 태국 치고 달고 맛있었고, 딸기잼이 대박 맛있었다. 커피도 직접 내려주셨는데, 원두를 소수민족이 키우는 커피농장에서 구매한 것이라고 아라비카 100%라고 말씀해주셨다.

 

 

 

 

둘째날 아침 조식은 정말 훌륭했다. 오믈렛의 익힘 정도를 선택하고, 뭐가 들어갈지 선택하고, 빵, 잼, 크림, 과일 2개, 커피, 두유까지 배 터지게 잘 먹었다. 셋째날 조식도 같은걸 먹었는데, 오믈렛 익힘을 미디엄으로 했고, 커피를 라떼로 바꿔서 먹었다. 첫째날보다 더 맛있게 잘 먹었다. 이곳의 조식은 정말 만점을 주고 싶다.

 

 

어느 것 하나 나무랄 데 없는 숙소였지만 위치가 아주 극명한 단점으로 드러나 쉽게 추천을 드려야겠다는 말을 못 하겠다. 하지만 치앙다오를 2박 이상 계획하고 있다면, 이 숙소를 추천하고 싶다.

 


 

장점 : 맛있는 조식, 도보로 이동 가능한 국립공원, 동굴, 사원, 멋진 뷰, 넓고 깨끗한 룸 등

 

 

단점 : 시내와 먼 위치, 근교 레스토랑을 가기 위해서는 1km 정도 걸어야 한다.

 

자연 친화적인 숙소로 맛있는 조식과 함께 새들의 지저귐을 느끼며 상쾌한 아침을 맞이 할 수 있다. 우기에 오는 것이 더 좋다고 한다. 2박 이상 치앙다오를 여행한다면 이 숙소를 추천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