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여행 시 꼭 방문해야 할 관광지 Top 10

Posted on Posted in TRAVEL ARTICLE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이탈리아에서 꼭 방문해야 할 여행지 10곳을 추려보았다.

 

1. 카날 그란데

 

입장료 : 무료

이탈리아 베네치아 (Venezia)에 있는 운하인 카날 그란데 (Canal Grande)는 예전부터 베네치아 수상교통의 중심 역할을 해오며 베네치아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수상버스인 바포레토 (Vaporetto)는 카날 그란데의 꽃이기도 하다.

 

2. 콜로세움

 

입장료 : 12유로
예약사이트 http://www.coopculture.it/colosseo-e-shop.cfm

 

이탈리아 고대 로마 시대의 원형 경기장인 콜로세움(Colosseum)은 현재 로마를 대표하는 관광지이다. 콜로세움은 원래 ‘플라비우스 원형극장’이었지만 네로 황제의 동상 (Colossus)에서 유래한 ‘콜로세움’이라는 명칭으로 바뀌었다.

 

3. 피렌체 대성당

 

 입장료 : 무료

피렌체 대성당 (Duomo di Firenze)의 정식 명칭은 ‘꽃의 성모 마리아’ 로, 이탈리아 르네상스 최고의 건축가인 필리포 브루넬 리스키가 설계한 돔으로 유명하다. 피렌체의 랜드마크이자 가톨릭의 중심이며,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성당이다.

 

4. 캄포 광장

 

입장료 : 무료

이탈리아 시에나 (Siena)에 있는 캄포 광장 (Piazza del Campo)은 역사적인 장소로, 유럽에서 손꼽을 정도로 규모가 큰 광장이다. 푸블리코 궁전과 함께 시청과 탑을 비롯하여 다양한 건물이 광장을 둘러싸고 있다. 광장 북쪽 끝에는 가이아의 샘이 있다.

 

5. 폼페이

 

입장료 : 11유로

이탈리아 고대 로마 도시인 폼페이(Pompeii)는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 (Napoli)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옛 로마 귀족들의 휴양지였던 만큼 아름다운 자연과 2000년 전의 유적이 살아 숨 쉬는 이탈리아 최고의 관광지로 손색이 없는 곳이다.

 

6. 포지타노

 

입장료 : 무료

이탈리아의 아말피 (Amalfi) 중부에 자리 잡은 항구도시 포지타노 (Positano) 에는 절벽 위에 자리 잡은 멋진 리조트들이 가득하다. 소렌토에서 살레르노까지 이어지는 도로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선 중의 하나라고 불리며, 전 세계 사람들이 휴가를 보내기 위해 모여드는 곳이다.

 

7. 코모 호수

 

입장료 : 무료

이탈리아 북부 스위스 국경지대에 있는 코모 호수 (Lake Como)는 이탈리아 사람들의 신혼 여행지로 유명한 곳이다. 밀라노 (Milano)를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꼭 들려 볼 만한 곳이다.

 

8. 피사의 사탑

 

입장료 : 18유로
예약 사이트: http://www.opapisa.it/en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피사의 사탑 (Leaning Tower of Pisa)는 기울어진 탑으로 유명하며, 높이가 55미터 총 297개의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이기도하다.

 

9. 마나롤라

 

입장료 : 무료

이탈리아 북부의 마나롤라 (Manarola)는 친퀘테레 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아름다운 해변 산책길로 유명한 곳이다. 1338년에 건축한 산 로렌초 성당도 이곳에 있다.

 

10. 산 지미냐노

 

입장료 : 무료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산 지미냐노 (San Gimignano)는 중세 시대의 건축물이 잘 보존된 도시로 유명하다.

소스 : ⓒ Touropia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