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34일 차] Singapore

Posted on Posted in TRAVEL STORY, 동남아 7개국 배낭여행기

센토사

싱가포르 남쪽에 위치하며 동양 최대의 해양수족관을 비롯하여 분수쇼를 볼 수 있는 분수, 어린이 테마파크, 센토사 비치 등 볼거리가 가득한 테마랜드이다.

가는 방법은 지하철로 하버프런트 역에서 센토사로 바로 연결되는 모노레일을 타거나, 케이블카를 이용해서 들어갈 수 있다.

모노레일 가격은 3$, 케이블카 가격은 29$ (차이나타운에서 구매 시 약 20$ 가능 , 차이나타운 글은 요기 클릭)

하버프런트 역 위치 클릭

싱가포르 둘째 날.. 계획은 구체적으로 없지만 왠지 센토사는 가야 할 것 같아서 게다가 마지막 날은 공항 가니까 왠지 가면 안될 것 같아서 어제 급하게 정한 센토사행 ㅋㅋ호스텔 조식은 괜찮았음 ㅋㅋ 우유도 있고 ㅋㅋ 잘 먹고 지하철 타고 케이블카 타는 데까지 어찌어찌 잘 찾아가서 사람 없는 주말 이른 아침? ㅋㅋㅋ 케이블카를 타고 센토사를 잘 들어감 ㅋㅋ

케이블카의 선택은 탁월했음 ㅋㅋ 내려서 무료 셔틀버스도 타고 ㅋㅋ 사실 모노레일이 더 쌌는데 그건 다음에 타면 되고 ㅋㅋ 게다가 무료버스는 서는 것도 많다. 팁을 주자면 모노레일이 더 싸니까 모노레일 타고 들어와서 무료 셔틀 타고 돌아다니는 게 나을 듯 ㅋㅋ

먼가 인공스럽지만 여유로워 보이는^^

암턴 그렇게 센토사 들어와서 셔틀 타고 한정거장 한정거장 내리면서 사진 찍고 구경하고 그랬다. 요긴 첫 번째 정류장^^

두 번째인가 세 번째 정류장인 유니버설 스튜디오~

나중에 조카나 내 아이가 생기면 가볼만한 곳일 듯^^

생각보다 테마파크가 잘 정돈된 느낌이고, 케이블카의 선택은 탁월했던 것 같다. 케이블카 내리자마자 무료 셔틀이 있어서 포인트마다 내려주니 쉽게 센토사를 둘러볼 수 있었다. 요긴 멀라이언상~ 엄청 커서 놀람 ㅋ 사실 이때까지 멀라이언 파크를 아직 안 간 상태 ㅋㅋ

팔라우 비치에 다리가 하나 있는데 다리 건너서 올라가는 3층 오두막에서 보는 비치의 풍경이 대박이였음 ㅋㅋ

사실 바닷물은 그다지 깨끗하게 느껴지지 않았음 냄새가 ㅋㅋ 암턴 그래도 사람들은 좋다고 수영하고 놀고 그랬음 ㅋㅋ

팔라우 비치를 다 보고 실로소 비치를 보러 갈 때 스콜이 내려서 잠시 비를 피하고 5분 후에 비는 그치고 날은 시원해지고 ㅋㅋ 비치 또 보고 대충 둘러보고 다시 멀라이언상 반대편으로 가서 한 번 더 보고 그리고 센토사 섬을 나왔음 ㅋㅋ 나올 때는 비가 왔음 ㅋㅋ

비치 가서 사진 찍고 Merlion상 가서 사진 찍은 게 제일 좋았음 ㅋㅋ

하버프런트 역에 나오니 1시쯤? 배고파서 역 지하 푸드코트에서 혜리가 추천해준 치킨라이스가 있길래 먹음 ㅋㅋ 사실 말라카에서도 먹었었는데 진짜 맛있었고, 여긴 밥에 마늘소스?라고 해야 하나 암턴 그게 첨가돼있는 듯 ㅋㅋ

참 맛있게 싹싹 다 먹고 아이스커피 테이크 아웃해가지고 지하철을 탔는데 지하철에 벌금 ㅠㅠ 깜 놀 하고 지하철 노선도 보는 척 계속함 ㅋㅋ 사람들이 쳐다보면 지하철 노선도 보고 ㅋㅋ 암턴 그렇게 금방 베이프런트 역 와서 바로 내림 ㅋㅋ 아마 걸렸으면 벌금 엄청 냈을 거임 ㅋㅋ

마리나 베이 쇼핑몰에서 조금 놀기~

가든스 바이 더 베이 가서 무료 가든 조금 보다 플라워 돔이랑 클라우드 포레스트 두 개 봤는데 어후 너무 추웠다. 에어컨을 어찌나 빠방 하게 틀어대는지 감기 들겠다. 암턴 잘 보고 나와서 더운 게 좋은데 안 더웠음 ㅋㅋ

엄청 추웠던 그곳!

보고 나왔는데 애매하게 5시라 천천히 걸어서 마리나 베이 가서 푸드코트에서 저녁 먹고 마리나 베이 앞마당에서 음악 들으면서 해지기를 기다렸다. 싱가포르는 역마다 쇼핑몰이 있는데 푸드코트가 참 잘 돼있었다. 특히나 마리나 베이는 더더더^^

밥 먹고 띵까띵까~

해가질 때 가든스 바이 더 베이로 향했다.

가서 사진 찍고 다시 또 걸어서 마리나 베이 지하 베이프런트 역 가서 클라키로 왔다. 너무너무 피곤했지만, 힘들었지만, 즐거웠다.

멋진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사실 할인 티켓을 잘못 끊었어 ㅋㅋ 난 요기가 무료인 줄 몰랐다.

내가 끊은 거 아주 추운 그곳, 플라워 돔이랑 포레스트 이거 별로였다 ㅠ

차라리 가든스 바이더 베이에서 멋진 나무들 위로 걷는 게 있었는데 그게 더 저렴하고 좋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오는 길 야경^^

싱가포르는 야경이 참 좋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