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엔터테인먼트 그룹 콘코스 미디어(Concourse Media)에 속한 이스케이프 히어 (EscapeHere)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여행하기 위험한 도시 10곳(10 Most Dangerous Cities in The World to Travel)을 소개한다. 아래의 도시를 여행하는 것을 피하기 바란다.
1. 온두라스, 산 페드로 술라 (San Pedro Sula, Honduras)
최근 몇 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살인율을 가지고 있는 도시이다. 무기거래, 불법 총기 소지 등 도시 전체가 불안하다.
2. 파키스탄, 카라치 (Karachi, Pakistan)
테러뿐 아니라 정치적 불안과 범죄가 만연하다.
3. 아프가니스탄, 카불 (Kabul, Afghanistan)
아직 전쟁이 끝나지 않아 폭탄테러와 테러공격을 받을 수 있는 위험한 도시이다.
4. 이라크, 바그다드 (Baghdad, Iraq)
폭탄테러, 총격 등의 폭력 사건은 이라크에서는 일반적이다.
5. 멕시코, 아카풀코 (Acapulco, Mexico)
안전하고 고급스러운 리조트가 있는 관광명소이지만, 최근 통계에서 세계에서 가장 살인율이 높은 도시이기도 하다.
6. 과테말라, 과테말라 시티 (Guatemala City, Guatemala)
많은 관광지를 가졌지만 마약과 폭력으로 인해 시달리고 있기도 하다. 특히 버스 강도 문제가 심각하다.
7.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 (Rio de Janeiro, Brazil)
브라질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이지만 가장 높은 범죄율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8.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 타운 (Cape Town, South Africa)
높은 범죄율 때문에 빈곤과 사회불안이 점점 심해지고 있다.
9. 멕시코, 시우다드 후아레즈 (Ciudad Juarez, Mexico)
가장 폭력적이 도시중 하나이며, 마약 밀매 문제가 심각하다.
10. 베네수엘라, 카라카스 (Caracas, Venezuela)
베네수엘라의 수도이며 현재 마약 갱단과 관련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기사 소스 출처 : Escape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