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멋진 곳들을 소개하는 사이트 투어로피아(Touropia)에서 선정한 텍사스에서 꼭 방문해야 할 최고의 장소 10곳 (10 Best Places to Visit in Texas)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1. 샌안토니오 (San Antonio)
2. 휴스턴 (Houston)
3. 오스틴 (Austin)
4. 파드레 아일랜드 내셔널 시쇼어 (Padre Island National Seashore)
5. 텍사스 힐 컨트리 (Texas Hill Country)
6. 갤버스턴 (Galveston)
7. 댈러스 (Dallas)
8. 빅 벤드 국립공원 (Big Bend National Park)
9. 엘파소 (El Paso)
10. 팔로 두로 캐니언 (Palo Duro Canyon)
텍사스 : 미국 남부에 있는 주이다. 면적은 알래스카 주 다음으로 넓고, 인구는 캘리포니아 주 다음으로 많다. 1836년 멕시코로부터 텍사스 공화국으로 독립하였다가, 1845년 12월 29일, 미국의 28번째 주로 흡수되었다. 서북쪽으로 뉴멕시코 주, 북쪽으로 오클라호마 주, 동쪽으로 루이지애나 주와 아칸소 주와 접한다. 남쪽으로는 리오그란데 강을 따라 멕시코와 국경을 이룬다. 텍사스는 멕시코 문화와 가장 많은 접합을 이루는 주의 하나로 텍스-멕스라는 고유의 음식 문화가 있을 정도이다. ‘텍사스 사이즈'(Texas size)라는 말은 크다는 것을 강조할 때 자주 쓰이며, 넓고 평평한 지대 덕분에 미국에서 자가용 대형 트럭이 가장 많이 눈에 띄는 곳이기도 하다. 텍사스의 주도는 오스틴이며, 오스틴을 중심으로 교육과 컴퓨터 전문 산업이 많이 발달해 있다. [위키백과]
원문 소스 출처 : Tourop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