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멋진 곳들을 소개하는 사이트 투어로피아(Touropia)에서 선정한 과테말라 최고의 관광명소 TOP 10 (10 Best Places to Visit in Guatemala)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1. 티칼 (Tikal)
2. 안티과 과테말라 (Antigua Guatemala)
3. 파나하첼 (Panajachel)
4. 치치카스테낭고 (Chichicastenango)
5. 플로레스 (Flores)
6. 몬테리코 (Monterrico)
7. 케트살테낭고 (Quetzaltenango)
8. 리빙스턴 (Livingston)
9. 토도스 산토스 쿠쿠마탄 (Todos Santos Cuchumatan)
10. 세묵 참페이 (Semuc Champey)
과테말라 : 중앙아메리카에 위치한 나라이다. 북쪽과 서쪽은 멕시코, 동쪽은 벨리즈와 카리브해, 남동쪽은 온두라스와 엘살바도르, 남쪽은 태평양과 접해있다. 과테말라는 마야문명의 유적이 많은 곳으로써 대성당과 같은 근대적 빌딩과 전통적 건축물을 다양하게 볼 수 있다. 중앙공원(Parque Central)은 시 중심에 위치한 시민의 휴식처로 주위에는 북쪽에 정부청사와 공원 서쪽에는 성당 등 주요한 건물들이 늘어서 있다. 정부청사는 1939∼1943년에 걸쳐 세운 조각이 정교한 중요 건물이며, 메트로폴리탄 성당은 1809년에 완성된 흰색 건물이다. 이 주변은 최대의 번화가로 상점가, 영화관 등이 모여 있다. 아틀란 호 (Lago Atitlan)는 과테말라시티에서 서쪽으로 약 150㎞에 위치, 해발 1,562m에 있는 세계 최고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칼데라 호수이다. 호수 주변에는 산페드로 산 (Volcan San Pedro, 3,020m), 톨리만 산 (Volcan Toliman, 3,158m), 아티틀란 산 (Volcan Atitlan, 3,535m)이 펼쳐져 있어 장관을 이룬다. 또 아티틀란 호반에는 인디오 촌락이 있다. [위키백과]
원문 소스 출처 : Tourop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