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첫 번째 치앙마이 한달살이를 마치고 너무 좋아서 언젠간 또 와야지 했는데, 12월 방콕 왕복 티켓이 너무 저렴한 20만원 후반 대라 질러버리고 치앙마이 한달살이를 한번 더 하러 왔습니다. 이번에 한달살이는 서울에서 생활과 비슷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숙소에서 방콕 하며 배달음식 또는 태국 음식을 사다가 먹으면서 포스팅도 하고, 영화나 드라마도 보고, 쉬기도 하면서 즐거운 한량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잡은 숙소는 PT 레지던스인데요! 이곳은 님만해민에서도 가성비 좋은 숙소로 손꼽는 곳입니다. 자세한 PT 레지던스 숙소 리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oontravels.com/chiang-mai-pt-residence
치앙마이 한달살이를 하게 되면 처음에 필요한 물품이나 먹거리를 쟁여놓게 되는데요. 이번 숙소는 전자레인지가 없어서 인스턴트나 음료 정도만 구매한 점이 아쉽지만 그래도 치앙마이는 워낙 외식 물가가 저렴해서 위치를 선택해 님만해민에 숙소를 잡으신 분들께 3곳의 슈퍼마켓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1. Rimping Supermarket (림핑 슈퍼마켓)
마야몰 지하 1층에 위치한 슈퍼마켓으로 3곳 중 가장 영업시간이 길어 밤 12시까지 이곳에서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태국은 주류 구매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는 만큼 (오전 11시~2시, 오후 5시~12시) 만약 저녁 10시 이후에 저렴하게 주류나 스낵 과일을 구매할 때 유리한 곳입니다. 그리고 오후 6시 이후로는 과일을 약 10% 정도 할인을 하고, 오후 10시 이후로는 약 20% 정도 할인을 하니 이쁘게 잘린 과일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으실 때 저녁 늦게 이곳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다른 슈퍼마켓에 비해 제품이 다양한 것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아래 두 곳에서 없는 제품을 이곳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이곳의 가장 큰 단점이라면 많은 손님이 방문해 계산할 시 기본 5분 이상은 기다려야 한다는 점입니다.
홈페이지 : http://www.rimping.com/
영업시간 : 오전 10시~밤 12시
추천 쇼핑 : 저녁 늦게 방문 시 과일 등
2. Makro (마크로)
제 숙소에서 가장 가까운 창고형 마트로 대량 구매 시 3곳 중 가장 할인을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한달살이 물품을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야채, 과일 등을 대량으로 구매하실 수는 없을 거라 생각되어 그 점은 크게 장점으로 와 닿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필자가 이곳에서 가장 할인 혜택을 많이 본 제품은 시리얼, 우유 그리고 요거트인데요. 행사 시 시리얼은 다른 곳 보다 30밧(약 1,200원) 정도 저렴했고, 2L 우유는 20밧(약 800원) 정도, 요거트도 4팩 짜리는 5~10밧 정도 저렴해서 시리얼, 우유나 요거트를 구매 시에는 이곳에서 구매를 하는 편이었습니다. 이곳의 가장 큰 단점은 비닐봉지를 주지 않는 것입니다. 따로 장바구니를 가져가야 하며, 첫 방문 시에 당황했던 기억이 있네요.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제가 묵었던 PT 레지던스에서 도보로 2분~3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였고, 확실히 몇몇 제품은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홈페이지 : https://www.siammakro.co.th/en/
영업시간 : 오전 6시~ 오후 10시
3. Tops market (탑스 마켓)
제가 묵었던 숙소에서 도보로 갈 수 있는 갓 수언깨우 쇼핑몰 지하 1층에 위치한 탑스 마켓은 지난 3월 묵었던 센트럴 페스티벌 지하 1층에서 만들어 뒀던 바로 멤버십 카드 덕을 톡톡히 본 슈퍼마켓이었습니다. 다른 두 개의 슈퍼마켓은 멤버십이든 아닌 든 누구나 할인되는 제품은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 탑스 마켓에 할인된 제품을 할인받으려면 멤버십 카드가 필요합니다. 처음 물건을 구매하실 때 할인이 되는 제품이라 구매했는데, 나중에 영수증을 보고 할인이 안되셨다면 멤버십 카드를 꼭 만드세요! 마켓 인포에 가셔서 여권(휴대폰에 저장된 사진도 가능)만 보여주시면 바로 발급해주니 어려운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참조 (https://www.the1.co.th/en/membership) 바랍니다.
탑스 마켓은 사실 치앙마이 곳곳에 있지만 저는 주로 갓수언깨우 지하 1층을 이용했고, 이곳은 문 닫는 시간이 저녁 9시 반이라 그 점이 가장 아쉬웠고요. 한데 9시쯤 가면 이미 문 닫을 준비를 하고 불이 꺼져있어서 쇼핑하기는 불안합니다. 게다가 과일도 문 닫는 시간에 할인율이 크지 않아서 과일 구매는 림핑 마켓을 더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멤버십 할인 제품과 맥주와 라면이 저렴하다는 것! 림핑보다 저렴해서 저는 맥주랑 라면은 이곳에서 주로 구매를 했고, 저녁엔 쇼핑몰 앞마당에 야시장이 열리는데 저녁거리 사 와서 먹기 참 좋았던 장점이 있었습니다.
홈페이지 : https://topsmarket.tops.co.th/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9시 반
추가 TIP)
마지막으로 태국 전 지역 어디서나 우리가 간편하게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세븐일레븐은 저는 주로 생수나 행사 제품을 많이 구매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물 같은 경우 마켓에서 구매 시 너무 무거워서 가격차이가 별로 나지 않으면 숙소 바로 앞에 있는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에서 구매를 했는데요. 생각보다 할인하는 제품이 있어서 어떨 때는 생수도 2L 2개에 20밧, 우유도 1리터 40밧으로 마트보다 저렴할 때도 있었답니다. 특히 제가 예전 태국 방콕 여행 쇼핑 BEST 5에서 추천드렸던 세븐일레븐 PB상품인 수박 사탕은 세븐일레븐에만 판매하기 때문에 간혹 세븐일레븐에 들리셔서 저렴하게 구매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One thought on “[치앙마이 쇼핑] 슈퍼마켓 3곳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