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최고의 호수 7곳

Posted on Posted in TRAVEL ARTICLE

세계적인 여행 전문 월간지인 콘드 나스트 트래블러(Condé Nast Traveler)에서 선정한 이탈리아 최고의 호수 7곳 (The Best Lakes in Italy)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1. 가르다 호수 (Lake Garda)

ⓒ Mohamed Sanad

가르다 호수(Lake Garda)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호수이다. 이탈리아 북쪽에서 위치하며 밀라노와 베니스 사이에 있다. 고산 지대에 있으며 빙하에 의해 형성된 것으로 빙하기 말부터 생겨난 것으로 보인다. 베로나 주와 남동쪽으로, 트렌토주와 북쪽으로 접한다. 북쪽에서 통과하기 더 수월하며 가장 주요한 관광지 중 하나다. 접안가를 중심으로 호텔과 리조트가 다수 분포한다.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2. 코모 호수 (Lake Como)

ⓒ Edwin van Buuringen

코모 호(Lake Como)는 이탈리아 롬바르디아(Lombardia) 주에서 기원한 빙하호이다. 146 제곱 킬로미터를 차지하는데 이는 가르다(Garda)와 마조레(Maggiore)에 이어 이탈리아에서 세 번째로 큰 호수이다. 또, 유럽에서 가장 깊은 호수들 가운데 하나이다.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3. 브라차노 호수 (Lake Bracciano)

ⓒ Joe Anderson

이탈리아 중부 라치오(Lazio) 주 중부 로마 현 북부에 있는 화구호수이다. 넓이는 57 km², 깊이는 57.5m이며 브라차노 휴양지가 조성돼 있다.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4. 마조레 호수 (Lake Maggiore)

ⓒ Dennis Jarvis

면적 210 km². 호면 고도 190m. 최대 수심 366m. 가르다(Garda)에 이어 이탈리아 제2의 호수이다. 티치노 강의 중류 부분에 형성된 언지호로, 오르타호 ·루가노호의 물도 마조레호로 흘러든다. 밀라노 ·토리노 등 큰 도시에 가깝고 경치가 아름다워 관광 ·휴양 지대를 이루며, 별장 지대 ·오락지로도 이용되고 있다. 한편 호수에서는 송어 ·농어 등이 잡힌다.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5. 트라시메노 호수 (Lake Trasimeno)

ⓒ Roberto Ferrari

트라시메노 호수는 이탈리아에서 네 번째로 큰 호수로 면적은 128 km²이다. 포(Po) 강 남쪽의 이탈리아 반도에서 가장 큰 호수이다. 호수 동쪽 30여 km 떨어진 곳으로 테베레(Tevere) 강이 흐르고 있지만, 호수와는 언덕을 사이에 두고 나뉘어 있다. 트라시메노로 흘러들거나 흘러나가는 큰 강은 없으며, 강수와 주위 마을에서의 사용에 따라 수위가 오르내린다.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6. 이드로 호수 (Lake Idro)

ⓒ Marco Assini

해발 368m의 높은 산에 위치한 이드로는 이탈리아 롬바르디아(Lombardia)에서 가장 높은 호수이다. 면적은 11.4 km², 수심이 122m로 아주 깊은 호수이다. 머리 9개를 가진 물뱀 괴물 히드라가 살았다는 전설이 있다.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7. 볼세나 호수 (Lake Bolsena)

ⓒ lo.tangelini

볼세나 호수는 이탈리아 중부 라치오(Lazio) 주 북부에 있는 화산 호수이다. 화산 활동으로 37만 년 전에 형성되었다. 호수의 남쪽에 있는 2개의 섬은 칼데라(caldera)의 초기 붕괴에 이은 물밑 폭발로 형성되었다. 호수의 모양은 칼데라 호수의 타원형이고 표면적 113.5km, 2호 수면의 고도 305m, 수심은 최대 151m, 평균 81m이다.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클릭

 

 

원문 소스 및 정보 출처 : Condé Nast Traveler, 위키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