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스페셜티 원두 구매 후기

Posted on Posted in COFFEE STORY

금요일에 건대 커피랩에서 처음으로 원두를 구매했다.

매번 친한 로스터 동생에게 구매했다가, 지난번에 원두가 조금 남아서 구매 안 했었는데 똑 떨어져서 커피랩 간 김에 구매~

건대 커피랩은 내가 커피를 좋아하게 된 이유라고 할 정도로 맛있는 스페셜티 커피를 파는 카페다.

아마 2013년부터 갔었던 것 같은데, 그때는 평일 와플 쿠폰 줘서 갔었던 걸로 기억한다 ㅎㅎ

스페셜티 커피는 2014년에 미연 언니랑 갔을 때부터 계속 마셨던 것 같고, 그래서 그 후로 꾸준히 방문했던 걸로 기억한다.

 

건대 커피랩 홈페이지 : http://www.coffee-lab.co.kr/ , http://cafe.naver.com/kucoffeelab/

 

구매한 원두는 브라질 에스탄시아 레시 내추럴 (유기농)이다.

 

 

 

브라질 에스탄시아 레시 내추럴 RFA (유기농)

(남미) Brazil Estancia Lecy Natural RFA (Rainforest Alliance)
농부 : Antonio Beltran Martinez
토양 유형 : Sandy loam
가공 : Full Natural
품종 : Yellow Bourbon, Mundo Novo, Obata
수확 : May – August
고도 : 900 Meters

Cupping Note : Great espresso. Chocolate, cocoa, sugar, creamy, snickers bar, peanut, cherry acidity, silky smooth
브라질 에스탄시아 레시 RFA는 내추럴 가공방식으로, 브라질 특유의 고소한 견과류(너티) 맛의 고소함이 좋으며 신맛이 적고, 균형 좋음 / 풍부한 바디감 / 낮은 산도 / 초콜릿, 코코아 파우더 같은 단맛과 함께 입안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운 풍미가 인상적 / 적당히 쓴맛이 잘 어우러진 중석적인 매력/마신 후 남는 고소한 땅콩 맛의 여운이 좋음

Roasting Level : High 약 중 / 1차 팝 후 2분 전반부 (산미 약간)
City 중 / 1차 팝 후 2분 후반부

Roasting Note : 커피래브러토리 (건대 커피랩) 만의 로스팅 방식으로 최대한 생두에 주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여 부정적인 맛을 줄이고 고소함을 강조시킴

 

원두 정보 출처 : 건대 커피랩 페이스북 

 


 

원두를 구매하기 전에 원두에 대한 설명을 보고 구매하는 편이거나 만약 설명이 없다면 내가 좋아하는 커피맛을 설명하고 구매하는 편이다. 커피랩에서 판매하는 원두 중 가장 산미가 적고 너티함이 끌려서 일단 구매했다.

 

 

오늘 원두 21g을 핸드드립용으로 갈아서 온도는 약 95℃정도 하리오 V60으로 110ml 정도 내렸다. 

대부분 10g에 100ml를 내리지만 조금 적게 내린 것은 단맛을 더 끌어내기 위함도 있고, 라떼를 해 먹기 좋게 조금 진하게 내리고 싶어서 이다. 쓴맛을 싫어하는 분이라면 저처럼 조금 진하게 내려서 물을 섞어 마시는 방법도 좋다.

 

일단 내린 후 에쏘잔에 한 모금 했더니 오~~~ 산미는 거의 느껴지지 않았고, 단맛과 확실히 너티함이 가득했다. 바로 라떼 제조!

 

 

너무 맛있어서 그냥 110ml 모두 넣고 라떼로 만들었다. 잠을 다 잤다 ㅎㅎ 원래 21g 내리면 2번이나 3번 정도에 나눠 마시는 편이데 오늘은 다 마셨다 ㅎㅎ 너무너무 맛있었다!

 

 

남은 원두는 지난번에 구매한 프리파라에 고히 모셔뒀다. 아마 금방 다 먹을 것 같다.

고소하고 단맛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또 카페라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브라질 에스탄시아 레시 내추럴 (유기농) 추천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