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늦어진 4월 근황

Posted on Posted in 2020, DAILY

4월 29일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 편을 통해 인천공항에 입국했고,

현재 4월 12일 자가격리 13일 차에 접어들었다.

이제 내일이면 자가격리 마지막 날!

4월 근황을 안 썼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 급작스레 키보드를 열심히 치고 있다.

4월은 3월과 비슷한 패턴으로 지냈다.

태국은 식당과 편의점을 제외하곤 문 열어 있는 곳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점심 먹는 시간 12시 반에 한번, 저녁 먹는 시간 6시 반쯤 한번 외출을 했었다. 호텔에서 묵었기에 밖에서 사 먹는 음식이 100%였고, 그중 배달음식이 80% 정도를 차지했던 것 같다. 나머지 20%는 식당에서 포장해와서 먹었다.

내가 방콕에 묵기 시작한 3월 10일부터 4월 29일까지 나는 단 한번도 팟타이를 먹지 않았다는 사실에 놀라고 있다. 사실 나는 태국 음식을 선호하는 편은 아닌 것 같다. 여행을 오래 하고 특히 장기여행을 많이 한 나로서 나에게 느끼한 음식이 안 맞는 건 알고 있었는데 볶음밥이나 팟타이 같은 기름진 음식은 안 당겼던 건지 거의 두 달간 한 번도 먹지 않은 게 신기할 정도였다. 풋팟퐁 커리는 3~4번 정도 사 먹었고, 쏨땀에 치킨이나 돼지고기는 10번 정도 사 먹었던 걸로 보아 나는 고기와 김치를 사랑하는 특히 3~4일 연속으로 먹어도 질리지 않았던 김치제육 도시락을 생각해보면 나의 입맛은 정말 한국인의 입맛이 맞구나를 느꼈다.

한국으로 돌아오던 날 새벽 1시 비행기였는데 그랩은 저녁 8시까지밖에 운행을 하지 않았고, 지하철도 9시가 막차였다. 그리고 공항버스는 시간대를 맞추는게 너무 어렵고 편하게 가고 싶어서 결국 7시에 체크아웃을 하고 그랩을 타고 수완나폼 공항으로 향했는데 1시간도 안 걸려서 공항에 도착해서 체크인 시간이 10시쯤이었는데 거의 3시간 동안 공항에 있어야 했다. 다행이었던 건 공항에 사람이 별로 없었다는 것! 수완나폼 공항 의자에 앉을 수 있는 부분을 표시해둬서 떨어져 앉게끔 해두었던 게 좋았다.

라운지는 당연히 못 갈 줄 알았는데 체크인후 게이트에 다다르자 팻말을 들고 라운지로 안내해주신 분이 계셔서 비행기에 타서는 마스크를 안 벗을 생각으로 라운지에서 간단하게 음식을 먹고 커피 한잔을 하고 쉬었다. 그리고 무사히 인천 공항에 도착했고, 생각보다 비행기는 일찍 도착했고, 귀국한 사람도 별로 없어서 검역도 빠르게 끝났고 서류작성이나 체크 및 짐 찾는 것도 1시간도 안 걸렸던 것 같다.

다행히 동생이 집을 비워준다고 해서 2주 자가격리는 현재 동생집에서 혼자 하고 있는데, 해외 입국자의 귀송서비스는 공항버스 배차시간이 정말 뜨문뜨문이라 3시간 남짓 공항에서 또 앉아서 대기해서 공항버스 잘 타고 역에 내려서 기다리는 공무원의 안내를 받아 코로나 검사 보건소로 셔틀버스로 이동해서 검사하고 공무원분들이 안내해준 택시를 타고 동생집으로 안전히 돌아와서 자가격리 중이다. 태국에서의 일상은 외출의 시간이 약 10~20분 남짓이었기 때문에 지금의 자가격리와 별반 다르지 않아서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이렇게 1년도 살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으로 잘 지내고 있다. 다들 잘 지내시고, 조만간 천천히 얼굴 보아요! (지인들…)